티처빌매거진 Vol. 19 <티처빌뉴스>
티처빌, KT ‘AI 코디니’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 직무연수
글.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 콘텐츠기획팀
KT의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인 KT AI 코딩블록이 지난 6월 ‘AI 코디니’(AI Codiny)로 새롭게 태어났다. AI 코디니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AI 모델 학습 기능을 강화하고, KT AI 코딩블록의 캐릭터인 코디니 (Codiny)의 특성을 살려 친근함을 강조했다.
티처빌, AI 코디니 확산 위해 KT와 함께 자문위원 운영
티처빌과 KT는 AI 코디니의 확산을 위해 자문위원을 운영한다. 자문위원은 총 10인으로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교수진과 교육 현장에서 AI 교육 을 실천하는 초·중등교사로 구성됐다. 자문위원은 AI 코디니가 교육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홍보 방안뿐 아니라 AI 코디니의 개선 사항을 제안해 프로그램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6월 AI 코디니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도 현장 교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기업 로고를 삭제하자는 자문위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다.
AI 코디니, 활용한 라이브 연수도 진행... '쌤동네'로 모집
티처빌은 최근 AI 코디니를 활용한 초등 융합 수업 사례를 라이브 연수로 진행했다. 연수 진행은 석성초등학교 교사이자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의 팀장으로 활동하는 홍지연 교사가 맡았다. 본 연수는 AI 코디니를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과 AI 융합 수업의 방향성을 다뤘다. 신청자는 교사의 정보 공유 플랫폼인 ‘쌤동네’를 통해 모집했으며, 100명이 넘는 사전신청을 기록했다.
티처빌과 KT는 지금까지 3회의 라이브 연수를 진행했다. 첫 회로 진행된 라이브 연수는 AI 코디니의 교과 활용 방안과 수업 적용 노하우를 공유했다. 2회차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 밝힌 인공지능 교육의 방향성 과 AI 코디니의 기능적 특징과 우수성을 안내했다. 금번 진행된 3회차에선 추가된 AI 코디니로 AI 융합 수업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천법을 제시했다.
아울러 10월 20일에도 또 한번의 AI 코디니를 활용한 라이브 연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신청은 쌤동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티처빌에서 ‘AI 코디니’ 활용한 직무연수 만날 수 있어
티처빌은 AI 코디니를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과 관련한 직무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티처빌과 KT가 함께 개발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AI 코딩블록(AI 코디니)’은 인공지 능 기본 개념과 인공지능 윤리를 다룬다.
현장 실습과 수업 활용 방법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 향후 인공지능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AI 교육의 시작을 본 연수로 시작하길 추천한다.
▷ 티처빌 매거진 방문
▷ 티처빌 사이트 방문
https://www.teacherville.co.kr/index.edu
▷ 티처빌 인스타그램 팔로우
https://www.instagram.com/iamssamgu/
▷ 티처빌 페이스북 좋아요
https://www.facebook.com/teacherville
▷ 티처빌 유튜브 구독
https://www.youtube.com/c/teachervilleTV
▷ 쌤다큐 유튜브 구독
#열일한다티처빌#쌤#쌤스타그램#선생님
#선생님스타그램#교사#교사스타그램
#티처빌#티처빌연수원#교사지원통합플랫폼#티처빌매거진
#AI코딩 #AI #AI코디니 #인공지능교육 #인공지능교사연수
#AI코딩교육플랫폼 #데이터사이언스 #AI모델학습 #KT #AI코딩블록
#교사라이브연수 #쌤동네라이브 #AI융합수업 #2022개정교육과정
#인공지능교육방향성 #인공지능윤리 #AI교사연수
'Magaz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교육 혁신, 교사 교육이 중요하다 (0) | 2023.02.08 |
---|---|
[에듀테크] 시·도교육청 ‘기울어진 운동장’, 누가 바로잡을 것인가 (0) | 2022.11.18 |
[교사 연구수업] 연구대회는 교사로서 성장의 터닝포인트! (0) | 2022.10.12 |
[개인 맞춤형 학습] 학습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통한 개인 맞춤형 학습 (1) | 2022.10.11 |
[학교의 존재 이유] 학교란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을 양성하는 공간 (5) | 2022.10.07 |